연말 정산 기부금영수증 발급에 대한 안내입니다. > FAQ

본문 바로가기


문의하기

노비따스음악학교에 관한 궁금증을 풀어드립니다.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연말 정산 기부금영수증 발급에 대한 안내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노비따스음악학교 작성일15-12-08 16:58 조회2,146회 댓글0건

본문

Q: 기부금영수증을 부모나 배우자 명의로 변경하여 발급이 가능한가요?
A: 기부금영수증은 소득세법, 법인세법, 조세특례제한법, 기부금품의 모집 및 사용에 대한 관한 법률에 의거 발행 되며 이중발급방지 및 투명한 기부금영수증 발급을 위해 회원명의로만 발급 되는 것이 원칙입니다.
기본공제 대상인 배우자와 만 20세 이하 자녀 명의 기부금은 소득자 본인이 공제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2011년부터는 기본공제 대상인 직계존속(만 60세 이상, 생계를 같이하는) 명의의 기부금도 소득자 본인이 기부금 공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배우자, 자녀, 직계존속 모두 과세소득이 없거나 100만 원 이하인 경우 가능합니다.)


Q: 지로나 직접이체는 언제까지 납부해야 하나요?
A: 지로나 계좌로 직접이체를 통한 기부금 납부는 지로는 2015년 12월 29일까지 납부, 계좌를 통한 직접이체는 2015년 12월 31일까지 보내주시면 2015년 기부금으로 공제가능하며 이후 납입 분은 2016년 기부금으로 처리 됩니다.


Q: 현금영수증이 가능한가요?
A: 후원금은 ‘기부금 공제’ 대상입니다. 따라서 현금영수증과 중복 공제되지 않습니다.


Q: 연말정산시 기부금에 대한 세액공제율은 어떻게 되나요?
A: 2014년 1월 1일 이후 기부금에 대해 기부금액이 3천만원을 초과하지 않는 경우 기부금액의 15%, 3천만원을 초과한 경우 25%가 적용됩니다.


Q: 작년에 한도 금액을 초과하여 공제받지 못한 부분이 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이월 공제를 통해 올 해 기부금 공제 신청하시면 됩니다.
법정기부금은 5년 이내, 지정기부금은 5년 이내 후원금까지 이월 공제 가능합니다.
※ 적용시기: 2014년 1월 1일 이후 개시하는 과세연도에 기부하는 분부터 적용


Q: 작년에 기부금 공제를 신청하지 않았습니다. 이런 경우에도 이월공제가 가능한가요?
A: 기부금 공제를 신청했으나 초과된 금액에 대해서 공제받지 못한 경우에만 이월공제가 적용됩니다.
기부금 영수증 제출 및 공제 신청을 아예 하지 못하셨던 경우라면, 경정청구를 통해 공제 가능합니다. 3년 이내 후원금까지 경정청구 가능하니 필요 시 가까운 세무서로 문의 바랍니다.


Q: 기부금 영수증 미발급 대상자
(1) 후원자명은 개인이나, 기업을 통해서 후원금을 일괄입금(급여공제)하는 후원자
단, 일부 회사의 경우 회사 요청으로 개별 발급하기도 합니다. 기부금 영수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해당 기업의 담당자에게로 문의 바랍니다.
(2) 후원자명은 개인이나, 교회를 통해서 후원금을 일괄 입금하고 있는 후원자
기업과 마찬가지로 교회를 통해서 후원금을 일괄 입금하고 있는 경우, 개별 영수증이 발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성당 사무실로 문의 바랍니다.
(3) 단체명(2인 이상의 공동 명의, 학급 명, 동아리 명, 동호회 명 등)으로 등록된 후원자
단체명 후원은 기부금 공제 혜택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해당 단체의 개인 회원들 이름으로 영수증 개별 발송되지 않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