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의 장점 7가지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노비따스음악학교의 회원들과 나누고 싶은 다양한 글이 있나요? 지금 바로 클릭하세요.

음악의 장점 7가지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걸음 작성일17-04-20 12:18 조회3,053회 댓글0건

본문

클래식 음악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음악은 불안을 해소해준다.

 

음악을 들으면 생리적으로 스트레스가 낮아지며 심지어 우울증 증상도 줄어든다는 연구들이 있다. 영국의 연구자들은 특정 곡들은 불안을 최고 65% 줄여준다고 주장한다. 쉽게 말해 음악은 당신 정신의 약이 될 수 있다.

 

음악을 들으면 기분이 좋아진다.

 

행복한 노래를 들으면 정말로 기분이 좋아진다. 연구에 의하면 음악은 기분을 끌어올리고 전반적으로 더 행복하게 만들어준다.

 

치유를 돕는다.

 

연애가 깨진 후 아델을 반복 재생한 적이 있다는 걸 인정하라(그건 부끄러워할 일이 아니다). 음악이 도움이 된다는 과학적 증거가 있다. 슬픈 음악은 긍정적인 감정을 불러일으킨다는 연구가 있다. 멜랑콜리한 노래를 들으면 사람들은 아티스트의 슬픔에 대한 공감을 느끼지만 슬픈 일에 대한 ‘현실적 영향’을 경험하지는 않는다는 2014년 연구가 있었다. 그로 인해 카타르시스를 느낄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음악은 운동할 때 동기부여가 된다.

 

신나는 음악을 들으면 운동을 더 많이 할 수 있다. 운동할 때 음악을 들으면 효과가 더 좋다는 연구가 있다. 더 빨리 달릴 수 있으며 지구력도 좋아진다.

 

클래식 음악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수면을 개선한다.

 

2008년 연구에 의하면 클래식 음악을 들으면 대학생들의 불면증 증상이 완화된다고 한다. 음악이 명상 상태를 만들어준다는 연구도 있다.

 

생산성을 높여준다.

 

큰 프로젝트를 맡았는가? 음악을 들어라. 연구에 의하면 학교 시험 같은 일을 할 때 배경 음악이 있으면 인지 능력이 상승한다(그러나 음악이 먼저 기분을 좋게 만드는지에 달려 있을 수도 있다). 또한 신나는 음악을 들으면 압박이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도 있다.

 

음악은 당신 곁에 남는다.

 

오래된 보이 밴드 노래들이 당신 마음 속에서 사라지지 않는 데는 이유가 있다. 음악은 궁극의 노스탤지어 소환기다. 전문가들은 젊은 시절의 음악이 뇌에 남는 것은 당신의 자아, 사회적 연결, 주위 세상에 대한 감각을 키워나가던 시기에 들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어떻게 보면 음악이 당신의 정체성에 영향을 준 것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