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비따스

본문 바로가기

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설립취지
시설 청소년들의
치유와 배움,자립을 위하여
‘사계’로 유명한 비발디는 사제가 되었지만 심한 천식으로 미사조차 올릴 수가 없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62세까지 37년 동안 이탈리아의 여자 고아들을 위한 ‘피에타’ 음악학교에서 음악교사 겸 작곡가로 일하면서 유럽에서 손꼽히는 관현악단을 만들었습니다. 노비 따스 음악학교는 음악의 재능을 타고난 우리나라 시설 청소년들의 소중한 꿈을 펼칠 터전으로 설립되는 중고등학교 통합 음악 대안학교입니다.‘새로움’을 뜻하는 ‘NOVITAS’ 재능이 있어도 포기할 수밖에 없었던 시설의 청소년들에게 교육과 자립의 새로운 기회를 열어 주고자 합니다. 음악으로 세상의 감동을 나누고 스스로 삶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고 함께 하는 치유와 자립의 학교입니다.
교육목표
사회적 자립을 위한
체계적인 음악교육
시설 어린이들 가운데 음악 영재를 선발하여 전문 강사진의 체계적인 집중 교육을 통해 훌륭한 음악인으로 양성하는 중고등학교 통합 대안학교입니다.
· 가톨릭 신앙에 바탕을 둔 치유와 인성교육으로 인격적인 완성을 지향합니다.
· 사회적 자립을 이룰 수 있도록 적성에 따른 음악 관련 직업교육을 실시합니다.
교육내용

음악전공과정
성악 전공 · 기악 전공 · 작곡 전공 · 음악관련 직업 교육
일반교과과정
일반교과 교육 · 언어 교육 · 심리, 진료 상담
연주,봉사활동
오케스트라 · 어린이합창단 · 교내외 연주회, 음악 봉사활동

졸업생자립계획

성악과 기악,
작곡 전공 후
음대 진학에 도움
생활 음악인으로
음악과 관련한
직업으로 연결
연주활동 등을 통한
비즈니스 모델로서
자립의 토대 마련
졸업생 일부는
대안학교 교사로
취업

노비따스하우스
졸업 이후,
가정과 같은 자립의 터전
노비따스하우스는 졸업생을 위한 생활의 터전입니다.
노비따스음악학교 졸업 후 바로 진학하지 못했거나 취업하지 못한 학생들이 상급학교 진학이나 취업 준비 등을 할 수 있는 생활 공간입니다. 가정의 역할을 대신할 터전으로서 자립을 준비하는 구체적인 공간입니다.
상단으로

노비따스음악학교 사무국: 우편번호 04506 서울시 중구 중림로 27, 별관 1층 (중림동, 가톨릭출판사) TEL: 070 8953 1009/02 6348 1008 FAX: 070 8953 8953
노비따스음악학교 건축부지: 우편번호 12463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위곡리 산 231-14

COPYRIGHT(C)2014 NOVITAS ALTERNATIVE SCHOOL OF MUSIC ALL RIGHT RESERVED.